국내 여행지 제주도

제주도 산책로 지미봉 둘레길 숲 올레길 21코스

유비하우스 2023. 9. 21. 15:49

제주도 동쪽 걷기 좋은 숲 산책로 지미봉 지미오름 둘레길 올레길 21코스 일부 구간

제주도 숲 산책로 지미봉 둘레길지미봉 지미오름 둘레길

제주도 여행 코스로 오름과 올레길 걷기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좋은 추억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걷기나 오름에 오르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죠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있는 지미봉 둘레길은 올레길 21코스의 일부 구간이면서 걷기 좋은 짧은 숲길이기 때문에 걷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가볼 만한 곳입니다.

지미봉 둘레길 숲 거리 소요시간

먼저 지미봉 둘레길은 성산일출봉에서 북쪽 방향에 있으며 승용차로 약 10~15분 거리에 있으며 바로 해안도로변에서 100m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네비에서 지미봉을 검색하면 위에 지도 오른쪽 아래 출발로 표시된 지미봉 주차장으로 나오더군요

지미봉 둘레길은 출발로 표시된 주차장부터 왼쪽 위에 4번 길 끝부분까지 오름 둘레에 있는 길로 거리는 약 1350m이며 이중 숲길 구간은 지도 아래쪽 부분 약 500m 정도 구간입니다.

올레길 21코스는 출발 지점을 시작해서 지미오름 정상을 경유하는데 체력 및 기상 여건이 오름 정상에 오르기 힘든 상황일 때는 지미봉 둘레길이 우회코스입니다.

지미봉 주차장둘레길 가는 방향올레길 표시

지미봉 주차장은 넓게 잘 되어 있으며 주차장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차장 왼쪽에 지미오름 표지석과 지도 기타 안내게시물이 있고 그곳에서 왼쪽으로 조금 더 가면 오름 정상과 둘레길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올레길 일부 구간이기 때문에 오른쪽 사진처럼 올레길 마크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숲 산책로 지미봉 둘레길

주차장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지미봉 정상으로 가는 길과 지미봉 둘레길로 가는 갈림길이 나오며 둘레길로 가려면 왼쪽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지미봉 정상으로 올라가는 코스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주 오름 지미봉 지미오름 소요 시간 일출

정상 일출 경치 좋은 제주 오름 지미봉 지미오름 정상까지 소요 시간 제주 오름 중에서 비교적 바닷가 가까이에 있고 제주도 동쪽 끝에 있어서 일출 경치 좋은 지미봉 지미오름 지미오름은 화산

yubeehouse.com


지미봉 둘레길 숲길제주도 산책로 숲

숲길 구간은 양쪽에 크고 작은 나무와 풀들이 자라고 있고 사진상에는 폭이 상당히 좁게 보일 수 있지만 어지간한 대형 승용차도 넉넉하게 지나갈 수 있을 정도 폭이며 바닥도 평탄하게 잘 정비되어 있어서 유모차와 휠체어 통행도 가능하지만 역시 흙길이라서 승차감이 썩 좋지는 못합니다.

계절에 따라서 낙엽 솔잎 등이 바닥에 떨어져 푹신한 느낌을 주고 풀이 잘 자라는 시기에는 가운데 제법 높게 풀이 자라기도 합니다.

지미봉 둘레길

제주도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도 자주 내립니다.

특히 바닷가 근처는 바람이 강한 날이 많아서 그야말로 정신없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지미봉 둘레길은 양쪽에 나무가 빼곡히 자라고 하늘도 나뭇가지들이 많이 가려주기 때문에 태풍급의 바람이 불어도 거의 다 막아주고 비가 내려도 우산을 쓰고 걸어도 될 정도입니다.

제주도 숲 산책로 대부분 그런 강풍과 비를 피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고 지미봉 둘레길도 비슷합니다.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고 노면 상태가 상당히 평탄하고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지간한 양의 비가 내려도 배수가 아주 잘되는 제주 특성 때문에 물 웅덩이로 인한 불편도 거의 없는 곳입니다.

- 목차로 이동 -

지미봉 둘레길 입구지미봉 올라가는 길

지미봉 주차장이 있는 곳에서 약 500m 정도 숲 구간이며 숲구간이 끝나면 왼쪽 사진처럼 시멘트 포장도로가 나옵니다.

왼쪽 사진은 숲길을 나와 주차장이 있는 방향으로 찍은 사진으로 왼쪽이 지미봉입니다.

이후 길 역시 지미봉 둘레길이며 전 구간이 시멘트 포장도로도 되어 있지만 비교적 조용하고 편하게 걷기 좋은 길입니다.

숲길을 나와 200m 정도 가면 오른쪽 사진처럼 오름 정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제주도 산책제주도 지미오름 둘레길

숲길을 나와서 반환점까지 구간에는 한쪽은 지미봉이 있고 반대쪽에는 논과 밭이 펼쳐져 있는데 오전 시간에는 그늘이지만 오후 시간에는 햇볕이 들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약간 지치기 쉬운 코스입니다.

지미봉 둘레길 반환점

둘레길 끝지점에도 지미봉 정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곳부터 더 가서 지미봉을 완전하게 한 바퀴 돌 수 있는 길도 있습니다.

그 길은 오름에서 약간 떨어진 길이고 양쪽에 밭이기 때문에 그늘이 거의 없습니다.

제주도 숲 산책로제주도 숲길 산책코스

제주도 숲 산책로 중에는 사람 통행이 많지 않고 조용한 곳이 많고 그런 길에서는 호젓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이 지미봉 둘레길 숲 산책로를 제법 많이 다녔고 그동안 한 번도 그런 생각이 든 적은 없지만 다른 제주도 숲 산책로와 마찬가지로 좀 으스스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곳 지미봉 둘레길이 그중에서는 비교적 덜 으스스한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 목차로 이동 -